본문 바로가기

일상, 취미, 리뷰

다이소 새싹비타민채 키우기 2_ 새싹야채 집에서 키우기, 새싹비빔밥

반응형

키친타올에 심어놓은 새싹 비타민채가 이틀만에 싹을 틔우고 약 4-5일이 되던 날 이렇게나 풍성 하게 자랐네요. 

 

 

너무 신기하죠? 키친타올이 마르지 않게끔 매일 2회-3회 정도 물을 주고 검은 비닐봉지로 덮어 두었답니다. 한 날은 어느 정도 커서 괜찮겠거니 하고 비닐봉지를 치우고 햇빛에 놔두었는데 하루만에 말라버려서 다시 봉지로 덮고 물을 충분히 주었더니 살아났어요. 봉지를 덮어주는 이유가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잘 발아하게 도와주는 건가보네요.

 

 

이렇게 잘 자란 새싹 비타민채를 먹기 좋은 크기가 되었다 싶으시면 이제 키친타올에서 싹들을 분리 하시고 정리 해 주시면 돼요. 저는 채에 넣고 몇번을 씻고 식초에도 잠시 넣어 놨다가 건져 내주었어요. 

 

짜잔~ 이렇게 귀여운 새싹 비타민채를 직접 길러서 5일 만에 수확한 결과에요~ 좀더 크고 수확 해도 되지만 저는 이 정도가 괜찮을 거 같았어요. 이걸로 새싹 비빔밥 해 먹으면 정말 맛있을거 같아요~ 이렇게 물에 젖이 있고 담아 놓으니 양이 그렇게 많은것 같지는 않지만, 직접 길러 먹어보니 뿌듯 하네요~^^ 여러분도 한번 시도 해보세요~ 

 

 

 

 

 

다이소 새싹비타민채 키우기 1_새싹야채 집에서 키우기, 새싹비빔밥

저와 남편은 취미로 원예를 좋아 하는 편이에요. 어느날 던져 놓은 토마토가 거름이 되고 씨앗에서 무럭 무럭 자라나는 걸 보니 신기하더라구요. 던져놓은 토마토 (큰 토마토, 방울 토마토 등)

yabbi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