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용인 대장금파크 방문 후기 _ 1박 2일 근교 여행_MBC 한류사극제작단지

반응형

이번 주말에 휴일을 껴서 1박 2일로 용인에 여행을 다녀왔어요. 
 
용인이 서울 근교라서 큰 부담없이 여행 기분을 낼 수 있어서 선택 한 곳인데, 볼 곳이 이곳 저곳 많았답니다. 
 
시내 숙소에서 하루 묵고 나서 남편과 함께 대장금 파크 (MBC 한류 사극 제작단지) 를 방문했습니다. 남편이 가자고 제안한 곳인데 예전 궁궐부터 초가집, 저작거리 등 정말 볼 것도 많고 규모도 크고, 무엇 보다 사진이 정말 잘 나오더라구요. 
 

 
시내에서 약 1시간 정도 가니 대장금 파크가 나왔어요. 정말 산으로 둘러싸인 시골인 것 같았는데 이런 곳에 있어야 사극이나 이런 것 찍을 때 자연스러울 거 같아서 왜 접근이 좀 힘들어도 이 곳에 지었는지 그 이유를 알 거 같았습니다. 풍경도 너무 멋있고 조용 하고 저는 정말 좋았습니다. 
 
대장금 파크에 주차를 한 후 입구에 매표소가 있는데요, 여기서 우선 입장권을 사고, 투어카 이용권도 살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좀 더웠어서 투어카를 이용 하기로 하고 휴게실에서 잠시 기다리니 (에어컨도 빵빵~^^) 투어카 기사 분이 오셨어요.  
 

반응형

 
대장금 파크 규모가 정말 커서 투어카를 타는 것이 여름에는 정말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투어카는 입구에서 부터 쭉 돌아서 꼭대기 까지 올라 갑니다. 그래서 위에서 부터 쭉 내려오면서 보는 것이 한결 편했습니다. 그리고 투어카 기사님이 지나 가면서 여기는 어디인지 어떤 드라마를 찍었는지 설명해 주십니다. 
 
둘러보는데 정말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규모도 정말 크고, 사극을 찍기 위해서 투자도 많이 했을거 같고, 이런 세트장을 지은 것이 정말 대단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쭉 보고서, 꼭대기 까지 올라가는 데 투어카로는 10-1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요. 
 
꼭대기 까지 가면 (투어카 종점 하차지) 해를 품은 달 카페가 있는데, 거기서 커피를 마셨어요. 카페도 한옥인데, 좌식, 입식 선택 해서 앉을 수 있고 가든도 예쁘게 꾸며 놓으셨더라구요. 거기서 부터 쭉 내려오면서 구경하고 사진도 많이 찍었네요. 
 

 
꼭대기에서 본 세트장 전경입니다. 정말 멋있죠? 전경이 다 산이라서 뷰도 정말 좋고 이 날 날씨도 좋아서 하늘, 구름이 너무 예쁘게 나오네요. 중간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알아본다는 저잣거리, 그리고 초가집, 궁궐 등 신기하고 예쁜 곳이 많았어요. 특히 초가집이나 궁궐 안에도 들어가 볼 수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초가집 장독, 대청 마루, 그리고 연못, 돌다리 등등 재연을 정말 잘 해놓았습니다.  
 
제가 최근 대장금 드라마를 최근에 다시 정주행 했던터라 대장금 세트장을 더 자세히 봤는데요. 화면에서 자주 보았던 곳을 보니 새롭더라구요. 
 

 
여긴 장금이 드라마에 나오는 수랏간입니다. 실제로 보니 너무 정겹고 신기 하더라구요~ 출연진들이 정말 찍느라 고생 했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이런 곳에서 음식을 다 준비 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남편과 "어 여기 드라마에서 그때 누가 그거 숨겨놓은 거기 아니야?" 이러면서 신기해 했네요. ^^ 
 
 
여기서 조리 도구 (주걱) 도 들고 남편이랑 같이 사진 찍고, 밥솥도 한번 들어보고, 장금이 처럼 연출 해서 찍어보긴 했는데, 그 사진은 생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근 대장금 드라마를 다시 봤는데 정말 명작 이더라구요. 벌써 20년이 지났지만 다시 봐도 감동과 재미 그 자체입니다. 이영애씨 팬이 될거 같아요~ 보니 백인, 흑인 등 외국인들도 방문 하고 있었습니다. K 드라마의 파급력이 정말 크네요. 이 세트장을 MBC가 아닌 다른 방송사에서 쓸려고 하면 1시간당 70만원의 임대료를 내야 한다고 하네요. 그 정도로 정말 공이 많이 들어간 세트장 같아요. 
 
그리고 쭉 다 보고 나서 사온 김밥을 계곡 옆 벤치에 앉아 먹었어요. 여름휴가, 소풍 분위기 나고 좋더라구요. ^^ 
 
날씨는 좀 더웠지만 정말 즐거운 방문 이었습니다. 남편도 너무 좋았다고 하고 사진이 정말 잘 나와서 사진 많이 찍고 왔답니다. 실제 유적지나 궁을 답사 하는 것과는 또 다르게, 연출을 신경써서 아름답게 해 놓아서 사진 빨이 정말 잘 받네요. ^^ 아이들과도 함께 방문 하면 더 없이 즐겁고 또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이 될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