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취미, 리뷰

끈끈이 주걱 기르기 - 모종 씨앗 수확과 파종

반응형

1. 끈끈이 주걱 식충 식물 

 

끈끈이 주걱은 식충 식물로 잎에 달린 끈끈한 점액으로 벌래가 붙으면 단백질로 녹여 소화 해 성장 영양소로 쓰는 식물이라고 알고 있어요~

경기도 정릉근처에 있는 화훼 농장에서 모종을 구입해와 키워 보았습니다~ 남편이 실용적이라고 좋아 하는 식물 중에 하나 입니다. 전에 파리지옥도 키워 봤는데 오래 살지 못하고 죽어서 이것으로 다시 들여왔습니다. 

끈끈이주걱은 물을 좋아 해서 항상 저면 관수로 화분 밑받침을 물이 마르지 않게 해 주어야 해요. 햇빛도 정말 좋아하구요.

파리지옥은 모기나 초파리를 잘 잡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그런데 끈끈이 주걱은 제 역할을 아주 잘 하고 있더라구요! 자세히 사진을 보시면 초파리가 끈끈한 점액에 붙어 소화 되고 있는 것이 보이시죠?

햇빛을 좋아 해서 해가 잘 드는 곳에 두고 물을 잘 주면 이렇게 잘 자랍니다.

 

어느새 모종에서 대가 2-3개 정도 나와서 꽃이 매일 피고 지고 하면서 씨앗도 거둘 수가 있었어요. 꽃이 매일 이렇게 돌아가면서 피고 지고 하는데 식물의 이름 치고는 너무 꽃이 예뻤어요. 

반응형

씨앗은 너무너무 작아서 처음엔 흙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씨앗이라서 미니 빗자루로 썰어 모아 다시 파종 했어요. ^^ 씨앗이 정말 다량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보이지 않는 씨앗들을 모아 흙에 뿌려 주었어요. 

 

플라스틱 통을 재활용 해서 밑에는 좀더 큰 플라스틱 통으로 밑받침을 만들어 저면 관수를 해 주었습니다. 발아 시에는 항상 물이 충분히 있어야 해요~ 남편이 꾸준이 물을 주었네요. 

그러고서는 1주일 정도 지나니 미니 끈끈이 주걱이 셀수 없이 발아 하고 있었어요. 엄청나게 많이 났네요. 너무 귀여워요.

화훼 시장에서 산 모종에서 파종 까지 해 보기는 처음이네요. 물만 충분히 주고 햇빛을 주면 생명력이 꽤 강한 식물인듯 합니다 ~ 씨앗을 받아서 한번 마당이나 흙에 뿌려 보세요. 씨앗이 엄청나게 많이 나와서 꽤 많이 발아 하실 수 있을거에요. 

 

끈끈이 주걱이 너무 많아 베란다가 끈끈이 주걱 숲이 될까봐 좀 걱정이 되지만 모기, 초파리 등을 잘 잡아 주니 걱정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