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취미, 리뷰

삼성 비스포크 세탁기 스피커 고장 및 수리 _ 보증기간 및 가격

반응형

삼성 비스포크 세탁기를 신혼 가전으로 다른 가전들과 함께 사서 약 1년 6개월 정도 쓰고 있어요.

근데 어느날 갑자기 세탁기 키판에 볼륨이 작아져서 당황 했답니다.. 한번씩 찌직하면서 작아졌다가 다시 커졌다 정상으로 돌아와서 그냥 쓰고 있었는데요, 이날은 볼륨이 작아져서 돌아오지 않더라구요. 담날 세탁하고 나서 소리가 나지 않아서 세탁을 돌린 걸 까먹고 늦게 건조 시키고 그랬어요. 

스피커 소리가 아주 작아짐 

 

 

 

그래서 삼성에 A/S 접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알아보니, 스피커 문제 (키판 교체) 는 약 14만원 정도가 든다고 하더라구요. 보증기간이 1년인줄 알고, 14만원을 내야 겠구나 생각 하며 ㅠ ㅠ A/S 접수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좀더 알아보니, 저희가 신혼 가전을 한꺼번에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삼성에서 샀었는데요. (그래야 여러가지 세일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한번에 쓴 금액에 8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보증 기간을 2년 더 연장 해 주는 멤버십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삼성 멤버십 개인 정보를 확인 해 보니 저희가 다행히 여기 해당돼서 프레스티지 회원이라 보증 기간이 2년 추가로 더 있었습니다. (구매시 부터 총 3년 보증)

 

 

 

 


아아.. 다행 ㅠ ㅠ 14만원 날릴뻔 했습니다. 
 

 
삼성 기사 분이 다음날 방문 해 주셨고, 세탁기 위 뚜껑을 열어 키판을 새 것으로 교체 해 주셨습니다. 사실 이 키판은 사용자의 과실이 아니여서 보증 목록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저희가 이 외에도 세제함에 플라스틱이 좀 부러진 곳도 있는데, 그건 사용자 과실로 처리 되어 무상 보증이 되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건 사실 사용 기능상 큰 문제가 없어 우선은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비스포크 세탁기를 잘 쓰고 있는데, 그리고 디자인도 너무 예쁜데요,,, 가끔 이렇게 고장이 나는 거 같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직 쓴지 1년 6개월 밖에 안되었는데, 사용자의 과실이 아님에도 소모품이 고장이 나는 것을 보면 사실 좀 아쉽지만 그래도 보증을 해주어 다행이에요. 전에는 전면부 입구 뚜껑이 리콜 되어 빠르게 새로 교체 해 주셨고, 그 외에도 몇달 전 본체 모서리 부분에 살짝 금이 간 부분, 그리고 세제함 플라스틱이 갑자기 금이 가 있어 교체 했었거든요. ㅠㅠ 
 
아무래도 세탁기가 드럼이 돌면서 움직이기도 하고 본체가 흔들리기도 하고, 수평이 안맞으면 그렇게 될 수도 있는거 같아요. 세탁기 설치시 바닥 수평도 잘 맞추어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 애기가 있을 경우 스피커 볼륨도 좀 조절 할 수 있으면 참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여러가지 만족하는 부분이 많아서 관리 잘 해서 오래 오래 잘 쓰고 싶어요. ^^ 
 
삼성 비스포크 세탁기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